상단여백
HOME 문화 스포츠
해수부 어촌어항공단 체험휴양마을 5선옥빛 봄바다 넘실… 체험거리 가득한 강원도 어촌여행
  • 박근원 기자
  • 승인 2019.04.20 18:12
  • 댓글 0

일상의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주말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강원도로 떠나보자.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 )와 한국어촌어항공단 (이사장 최명용)은 싱그러운 봄 바다를 한껏 느낄 수 있는 강원도 어촌체험휴양마을 5 곳 을 소개한다.

삼척 의 장호어촌체험휴양마을 은 사계절 선상낚시가 가능한 곳으로,    힘 좋은 가자미 등을 잡아 그 자리에서 바로 회를 떠먹을 수 있다. 또한 쫄깃한 육질을 자랑하는 제철 문어는 다른 양념이 필요 없을 정도로 별미다.

5월에는 인근에서 장미축제가 열려 연인과 함께 하는 나들이 코스로 도 좋다. 명 관광지가 가득한 속초 에는 장사어촌체험휴양마을 이 있다.

이곳에서는 50명 이상의 인원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맨손 물고기잡기 체험이 가능해 단체여행 지 로 제격이다. 또한 체험 후에는 청어, 숭어 등 다양한 어종을 맛 보며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랠 수 있다 .
 
주변에는 속초시립박물관, 수산시장, 아바이마을 등 지역 특색이 돋보이는 관광지가 즐비해 있어 알찬 여행이 가능하다.

고속철도 개통으로 수도권과 더 가까워진 강릉 소돌어촌체험휴양마을 은 1박2일 로 주말여행을 떠나기 좋다.

봄철에는 살이 통통하게 오른 자연산 도다리를 현지에서 회로 즐길 수 있고 , 문어, 해삼, 멍게, 홍합 등 바다향 이 가득 배 인 신선한 해산물도 맛볼 수 있 다.

푸른 바다 위에서 즐기는 투명카누 체험은 재미와 낭만을 함께 선사 하며, 근처에는 ‘자식을 원하는 부부들이 기도하면 소원을 성취한다’는 전설이 있는 소돌아들바위(소원 바위)와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인 영진해변 등 가볼만한 곳들이 많다.

양양군 남애어촌체험휴양마을 에서는 실내 스킨스쿠버 체험이 가능 하다. 수심 5m의 잠수풀장(39.65㎡)과 함께 압축기, 공기탱크, 잠수복 등 다양한 잠수장비가 구비되어 있어 안전하게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자연산 회, 멍게, 해삼부터 고소한 감칠맛이 일품인 임연수구이 까지 다양한 먹거리도 준비되어 있다. 양양군 수산어촌체험휴양마을 은 특산물을 활용한 이색체험이 가득해 아이가 있는 가족여행지로 인기다.

통통한 제철 문어로 만드는 문어빵 만들기, 미역쿠키 만들기 체험은 평소 수 산물을 싫어하 던 아이들도 즐겁게 참여 할 수 있다. 이 외에 투명카누, 요트승선 체험도 가능하 며, 마을 인근 식당에서는 개운하고 달달한 째복 (비단조개) 탕, 새콤달콤한 가자미 물회 등도 맛볼 수 있다

박근원 기자  kjy2017@mediadaily.kr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근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건국대 22기 학생홍보대사 임명식...12명 정식 기수로 임명
건국대 22기 학생홍보대사 임명식...12명 정식 기수로 임명
KB손해보험, 외국인 근로자 한국어 교실... 2기 수료식 개최
KB손해보험, 외국인 근로자 한국어 교실... 2기 수료식 개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