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스포츠
해수부 어촌어항공단 체험휴양마을 5선옥빛 봄바다 넘실… 체험거리 가득한 강원도 어촌여행
  • 박근원 기자
  • 승인 2019.04.20 18:12
  • 댓글 0

일상의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주말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강원도로 떠나보자.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 )와 한국어촌어항공단 (이사장 최명용)은 싱그러운 봄 바다를 한껏 느낄 수 있는 강원도 어촌체험휴양마을 5 곳 을 소개한다.

삼척 의 장호어촌체험휴양마을 은 사계절 선상낚시가 가능한 곳으로,    힘 좋은 가자미 등을 잡아 그 자리에서 바로 회를 떠먹을 수 있다. 또한 쫄깃한 육질을 자랑하는 제철 문어는 다른 양념이 필요 없을 정도로 별미다.

5월에는 인근에서 장미축제가 열려 연인과 함께 하는 나들이 코스로 도 좋다. 명 관광지가 가득한 속초 에는 장사어촌체험휴양마을 이 있다.

이곳에서는 50명 이상의 인원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맨손 물고기잡기 체험이 가능해 단체여행 지 로 제격이다. 또한 체험 후에는 청어, 숭어 등 다양한 어종을 맛 보며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랠 수 있다 .
 
주변에는 속초시립박물관, 수산시장, 아바이마을 등 지역 특색이 돋보이는 관광지가 즐비해 있어 알찬 여행이 가능하다.

고속철도 개통으로 수도권과 더 가까워진 강릉 소돌어촌체험휴양마을 은 1박2일 로 주말여행을 떠나기 좋다.

봄철에는 살이 통통하게 오른 자연산 도다리를 현지에서 회로 즐길 수 있고 , 문어, 해삼, 멍게, 홍합 등 바다향 이 가득 배 인 신선한 해산물도 맛볼 수 있 다.

푸른 바다 위에서 즐기는 투명카누 체험은 재미와 낭만을 함께 선사 하며, 근처에는 ‘자식을 원하는 부부들이 기도하면 소원을 성취한다’는 전설이 있는 소돌아들바위(소원 바위)와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인 영진해변 등 가볼만한 곳들이 많다.

양양군 남애어촌체험휴양마을 에서는 실내 스킨스쿠버 체험이 가능 하다. 수심 5m의 잠수풀장(39.65㎡)과 함께 압축기, 공기탱크, 잠수복 등 다양한 잠수장비가 구비되어 있어 안전하게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자연산 회, 멍게, 해삼부터 고소한 감칠맛이 일품인 임연수구이 까지 다양한 먹거리도 준비되어 있다. 양양군 수산어촌체험휴양마을 은 특산물을 활용한 이색체험이 가득해 아이가 있는 가족여행지로 인기다.

통통한 제철 문어로 만드는 문어빵 만들기, 미역쿠키 만들기 체험은 평소 수 산물을 싫어하 던 아이들도 즐겁게 참여 할 수 있다. 이 외에 투명카누, 요트승선 체험도 가능하 며, 마을 인근 식당에서는 개운하고 달달한 째복 (비단조개) 탕, 새콤달콤한 가자미 물회 등도 맛볼 수 있다

박근원 기자  kjy2017@mediadaily.kr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근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오늘의역사(1900년대)10월24일
오늘의역사(1900년대)10월24일
10월 24일 목요일 국회 세미나 일정
10월 24일 목요일 국회 세미나 일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