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한국장애인부모회,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아름다운 소통 9-시선 출연자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사장 이수성)와 한국장애인부모회(회장 정기영)가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웹드라마 ‘아름다운 소통 9(감독 이영국, 극본 유환숙)’를 출시했다. 

‘아름다운 소통’은 2010년부터 공공기관 종사자 및 성인들을 대상으로 한 장애인식개선 영상물 시리즈로 매년 장애유관기관과 함께 공동 제작하고 있으며 2015년부터는 웹드라마로 제작하고 있다. 

이번에 작한 ‘아름다운 소통 9-시선’은 13분 분량으로 발달장애를 가진 자녀를 둔 부모가 직장생활 속에서 겪는 고충을 그려냈다. 특히 장애를 가진 자녀를 둔 부모의 자문을 통해 실제 사례를 각색해서 제작했다. 

주연은 장애인먼저실천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정선경이 맡았으며 함께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치과의사 겸 VJ 김형규, 앵커 오수현이 출연하였다. 또한 아버지 역에는 배우 조덕현, 자녀 역에는 아역배우 강민서가 재능기부로 출연하여 완성도 높은 드라마가 되도록 했다. 

‘아름다운 소통 9-시선’은 정부부처 및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에 배포되어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교육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며, 유튜브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 한국장애인부모회 홈페이지 등을 통해 볼 수 있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은 장애인을 배려하고 함께 살아가는 국민운동으로, 장애인의 사회통합 촉진을 위한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대한민국 1교시, 뽀꼬 아 뽀꼬 캠프 및 음악회, 비바챔버앙상블 운영, 모니터 사업, 장애인식개선 드라마 제작 등 다양한 인식개선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