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세미나허브, 수소경제·연료전지 산업 기술29일 서울 여의도에서 수소경제·연료전지 산업 전문가 대거 참석
  • 박근원 기자
  • 승인 2019.01.07 15:57
  • 댓글 0
세미나허브의 에너지세미나

세미나허브는 오는 29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2019년 수소경제·연료전지 산업과 기술 및 발전 전망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는 현대자동차, 메리츠증권,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 등 관련 주요 업체와 기관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에너지 신산업의 최대 화두인 수소경제와 연료전지의 산업, 기술 및 발전 전망 등의 정보 공유를 할 예정이다. 

오전에는 △2019년 수소경제산업 및 일본의 수소관련 정책동향(메리츠증권) △2019년 국내 수소산업 주요이슈 및 수소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 동향(수소융합얼라이언스 추진단) △수소산업의 주요 이슈 및 제도, 규제와 발전방향(한국가스안전공사) △수소연료전지 자동차 기술개발 동향 및 수소 상용차 동향(현대자동차) 등이 발표된다. 

오후에는 △수전해 이용 수소생산기술의 이해 및 주요 기술 과제(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수소생산(PEM 수전해), 유통(LOHC) 기술의 상용화 현황 및 향후 발전전망(엘켐텍) △수소충전소 설치 운영 현황과 국산화 기술 적용방안(이엠솔루션) △고체산화물 연료전지(SOFC) 기술 및 업체 동향(미코) 등이 발표된다. 

세미나허브는 수소경제·연료전지는 미래를 이끌고 갈 성장동력 산업 중 하나로 정부에서도 2019년 수소경제 활성화 및 안전한 수소 활용을 위한 법적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며, 4차산업혁명 시대에 혁신성장을 위한 산업으로 정부예산이 본격적으로 투입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세미나허브는 세미나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25일까지 사전 등록을 접수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세미나허브는 산업 전반에 관한 시장 동향, 기업 동향, 기술 동향을 조사 분석하여 기업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산업기술 세미나 개최 전문 회사다.
웹사이트: http://www.seminarhub.co.kr/
 

박근원 기자  kjy2017@mediadaily.kr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근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건국대 22기 학생홍보대사 임명식...12명 정식 기수로 임명
건국대 22기 학생홍보대사 임명식...12명 정식 기수로 임명
KB손해보험, 외국인 근로자 한국어 교실... 2기 수료식 개최
KB손해보험, 외국인 근로자 한국어 교실... 2기 수료식 개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