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봉사, 문화체험 및 교류 등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 나눔여행의 문

인도에서 자이살메르에서 열린 여행학교 행사, 남인도의 시골 티피파캄 마을 아이들

책가방 대신 배낭을 메고 세상으로 향하는 청소년들의 특별한 모험이 시작됐다. 사단법인 생명누리는 30일간의 일정으로 인도와 네팔을 여행하며 꿈을 키우는 청소년 여행학교 프로그램 모집을 시작했다. 

2009년부터 햇수로 10년째 진행되고 있는 이 프로그램은 다양한 체험과 해외봉사를 통해 방황하는 청소년들이 다시 꿈을 꿀 수 있는 새로운 시작의 발판을 위해 기획됐다. 

2019년 1월, 겨울방학은 남인도 시골마을 홈스테이와 보육원을 방문해 양국간의 문화교류를 통한 나눔 여행과 문화 유적지 탐방, 히말라야 등반 등 주체적인 미션 여행이 이루어질 계획이다. 

한편 이번 여행을 준비하는 고1 서 양의 어머니는 자기 자신의 주위가 전부가 아닌 세상에 도움이 필요한 곳에 나아가 작은 손길을 내밀어 보고, 스스로 하는 여행 속에서 자신의 삶에 대해 고민하고 새로운 꿈을 계획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사단법인 생명누리에서는 청소년, 대학생, 기업 등을 위한 해외봉사 및 자기주도적 학습 여행 프로그램을 매년 실시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확인과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14일(금)에 모집이 마감될 예정이다. 

생명누리는 생명의 가치를 소중히 여기는 나눔.협력공동체로서 사람과 사람, 사람과 자연이 만나 보다 아름다운 건강한 세상을 만들어간다. 생명누리는 3가지 중점사업을 운영한다. 

첫 번째 아동·청소년교육 및 복지사업, 국내외 아동·청소년에 맞는​ 교육프로그램개발, 아동결연을 통한 균형있는 영양식 지원 및 양육과 건강한 성장을 돕는다. 

두 번째 마을자립 및 재생지원사업, 제3세계 빈곤문제 해결, 친환경적이고 지속가능한 자립을 위한 마을자립 프로젝트 및 국내외 건강한 마을재생을 돕는다. 

세 번째 사회문제 솔루션 지원사업, 사회문제를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협업을 통하여 해결해 나가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참여를 만들어간다.
웹사이트: https://www.lifeworld.or.kr/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