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세계에서 가장 큰 클럽(The Biggest Club in the world)을 표방하는 EDM페스티벌 ‘월드클럽돔 코리아’가 작년에 이어 오는 9월 14일부터 16일까지 인천 문학경기장에서 개최된다고 22일 밝혔다.

작년 아시아 최초로 인천에서 개최된 월드클럽돔은 세계적인 스타 DJ들로 역대 최강 라인업을 선보이며 국내는 물론 중국, 베트남 등 세계 각국의 EDM 매니아 12만 명이 인천을 방문하여 지역 내 숙박, 쇼핑, 택시업계 등이 특수를 누린 바 있다.

이번 인천의 월드클럽돔 코리아에서는 평창올림픽 폐막식을 장식했던 세계 DJ랭킹 1위 마틴 개릭스(Martin Garrix)를 비롯해 세계 Top 3 DJ가 총 출동한다. 

또 스티브 아오키(Steve Aoki)와 크루엘라(KREWELLA), 마틴젠슨(MARTIN JENSEN), 질리어네어(Jillionaire) 등이 출연을 확정했다. 

국내에서도 일렉트로닉 그룹 캐쉬 캐쉬(Cash Cash), 세계 DJ Top 14위 더블유&더블유(W&W)등이 2차 라인업에 이름을 올려 총 120여 명의 DJ가 아시아 역대 최대 규모의 공연을 펼친다. .

이번 공연이 종료된 후 애프터 파티는 영종도 파라다이스 시티에 위치한 아시아 최대 규모 클럽 ‘크로마’에서 개최해 인천을 엔터테인먼트 허브로 부각시킬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아시아 EDM 시장의 성장국면에서 월드클럽돔과 같은 메가 이벤트 개최가 중화권 등 관광객 유치에 돌파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행사에는 약 15만 명(외국인 4만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고, 국내 전문 회계법인 분석에 따라 지역경제 파급효과는 약 1천576억 원에 이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