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간 임직원 1% 나눔 운동으로 총 1억1천만 원 기부 11곳 설치

한영희 복지기획관, 신석환 (주)솔트룩스 부사장, 남기철 서울시복지재단 대표이사가 참석할 했다

서울시와 빅테이터 분석 전문기업인 ㈜솔트룩스가 올 연말까지 3개  지역아동센터에 ‘작은도서관(해다미도서관)’을 선물한다. 지난 2015년부터 함께해온 민관협력 사업으로, 올 초 서울시 민관협력 우수기관 표창도 받았다. 

해다미도서관은 '15년 3개소(해오름·독산1동·마을 속 작은 학교 지역아동센터)를 시작으로 2016년 3개소(푸른솔·큰미래·라온 지역아동센터), 2017년 2개소(방화·생각의 숲 지역아동센터)에 문을 열며 어린이들의 지식놀이터가 됐다. 

도서관 이름은 ‘해를 담을 수 있는 넓은 마음을 가져라’라는 의미를 갖고 있는 순 우리말로 ㈜솔트룩스 임직원 공모를 통해 선정됐다.

서울시는 이중 3개소를 올해 10월 추가 조성하기로 하고 21일(목) 오후 2시 서울시청 간담회장(8층)에서 ㈜솔트룩스, 서울시복지재단과 함께 지역아동센터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작은도서관(해다미도서관)' 조성 기부전달식을 열었다.

전달식에는 한영희 복지기획관, 신석환 (주)솔트룩스 부사장, 남기철 서울시복지재단 대표이사가 참석할 했다. ㈜솔트룩스는 임직원과 회사가 함께 기부하는 ‘1% 나눔 운동’을 통해 빈부격차에 따른 교육격차 문제에 해결에 앞장서왔다. 2015년부터 4년 간 누적기부금은 1억 1천만 원이며 총 11개소를 조성한다.

㈜솔트룩스는 인류의 지식소통을 돕겠다는 사명 아래 인공지능 기반 빅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는 회사로 ‘기술의 바탕에 사람이 있다’는 휴머니즘을 기업 정신으로 삼고 있다. 매달 임직원들의 급여 0.5%에 그와 같은 금액만큼 회사에서도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형식으로 ‘1% 나눔 운동’을 펼쳐 나눔 계좌에 적립된 기금을 지원해왔다.

시는 오는 7~8월 중 서울시복지재단, 서울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함께 도서관 조성을 지원할 지역아동센터 후보를 선정한다. ㈜솔트룩스는 책, 책꽂이, 환경개선 비용 등으로 1곳 당 1천만 원 씩 총 3천만 원을 지원한다.

최근 기업의 사회공헌은 일회성‧단발성이 아닌 지속적인 지원으로 대상자와 사회의 긍정적인 변화와 혁신을 이끄는 데 집중한다. 노‧사가 함께 교육격차 해소를 목표로 꾸준히 공헌하는 이번 ㈜솔트룩스의 ‘해다미도서관’ 조성 사업이 우리사회의 좋은 본보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시는 설명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