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전 시크 매력 철철∼

▲ SBS ‘스위치-세상을 바꿔라’ 방송화면 캡처
[미디어뉴스]‘스위치-세상을 바꿔라’ 안승환이 ‘검사 장근석’에게만 발톱을 드러내며 으르렁거렸다. 그는 검사 장근석과의 동침에 불편한 기색을 숨김없이 드러내면서 할 말 다 하는 ‘마이웨이’ 성격을 표출했다. 이에 그가 지금까지 스위치팀에서 보여줬던 것과 달리 검사 앞에서는 시니컬한 성격을 최대치로 발산, 반전 있는 캐릭터 연기로 호평을 받고 있다.

지난 5일 방송된 SBS 수목드라마 ‘스위치-세상을 바꿔라’ 7-8회에서는 전인태가 스위치팀의 아지트에서 백준수와 함께 지내야 한다는 사실에 백준수-오하라와 대립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검사장의 생일파티에서 자신의 정체가 들킬 뻔한 스위치팀 사도찬은 극적으로 준수와 스위치해 모두의 의심에서 벗어나며 시청자들이 한시름을 놓게 했다.

하지만 사건이 해결되자마자 새로운 갈등이 생겼는데, 바로 검사인 준수와 함께 생활한다는 사실에 까칠함을 표출한 ‘인태’ 때문이었다. 인태는 “여기 데리고 오는 건 아니지 않냐? 검사랑 살라고?”라며 쓰러진 준수 앞에서 자신의 감정을 드러내는가 하면, 하라 앞에서도 “저기요 검사님. 저 사람 언제까지 여기 있어요?”라며 검사 앞에서도 기죽지 않는 마이웨이 성격을 보였다.

이는 인태가 지금까지 스위치팀에서 보여준 친근한 면모와는 또 다른 모습이어서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그가 자신이 믿고 의지하는 팀원이 아닌 검사인 준수와 하라는 경계하며 자신의 시니컬한 성격을 그대로 드러낸 것이다.

그런가 하면 인태는 지난 방송에서 극적으로 해킹했던 차명수의 핸드폰을 분석하다 최상현이라는 외교관과 자주 연락한다는 점을 찾아내면서 마약 밀수 사건 해결의 실마리를 제공했다. 그의 말에 결정적인 힌트를 얻은 도찬은 석상 안에 숨겨둔 마약을 찾아내며 시청자들에게 짜릿한 쾌감을 선사했다.

이처럼 안승환은 반전 있는 전인태라는 캐릭터를 입체적으로 연기하며 시청자들이 극에 빠져들 수밖에 없게 만들었고, 해커로서 중요한 단서를 찾아내며 지적인 모습까지 보여줘 시청자들이 그에게 홀릭하게 만들었다. 지난 3회까지 그 누구보다 해맑게 웃으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훔쳤던 그가, 까칠하고 시크한 반전 모습을 보여주며 다양한 매력을 보여준 것. 마성의 매력을 가진 안승한의 앞으로의 활약에도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스위치-세상을 바꿔라’ 안승환의 강단 있는 연기에 시청자들은 “안승환이 백준수한테 으르렁거릴 때 나도 모르게 긴장했어”, “안승환 검사 앞에서도 할 말 다 하네 멋있어!”, “안승환 오늘도 해킹으로 한 건 해냈네!”, “안승환 보러 다음 주에도 ‘스위치’ 봐야지∼” 등 큰 호응과 응원을 보냈다.

한편, 안승환은 ‘초코파이’, ‘맥도날드’, ‘박카스’ 등 다수의 광고를 통해서 그 가능성을 인정받고 최근 tvN ‘모두의 연애’와 ‘크리미널 마인드’를 통해 본격적으로 연기에 뛰어들며 주목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