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0일부터 홈페이지·동주민센터 등을 통해 차량 5만대 선착순 모집

▲ 서울특별시
[미디어뉴스]서울시는 유류비도 아끼고 인센티브도 받을 수 있는 ‘2018년 승용차마일리지’ 신규회원차량 모집을 한다고 밝혔다. 모집차량은 5만대이며, 3월 30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승용차 마일리지 제도는 지난 2017년 4월부터 도입·시행중으로 마일리지 회원이 자발적으로 자동차 주행거리를 감축해 미세먼지와 온실가스를 줄이는 시민 실천 프로그램이다.

서울시는 오는 2021년까지 총 25만대 회원차량 모집을 목표로 매년 신규회원차량 5만대를 모집할 계획이다.

마일리지 회원은 차량번호판과 계기판 사진을 등록하고 1년간 차량 운행을 줄이면 연간 주행거리 감축결과에 따라 최대 7만 포인트까지 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다.

2018년 신규회원 모집은 오는 30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5만명을 모집하며, 가입대상은 서울시에 등록된 12인 이하 비사업용 승용·승합차 소유자이다.

회원 가입을 희망하는 시민은 승용차마일리지 홈페이지(http://driving-mileage.seoul.go.kr)및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적립받은 마일리지는 서울시 승용차마일리지 홈페이지에서 e-tax, 모바일 상품권으로 전환해 사용이 가능하며, 마일리지는 지급일로부터 5년간 사용할 수 있다.

한편,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발령시, 발령 당일 차량 운행을 하지 않은 회원에게는 연간 마일리지 이외에‘비상저감조치 참여 마일리지‘를 1회 참여당 3,000 마일리지를 신규로 지급한다.

마일리지 회원은 비상저감조치 시행일(D-day) 하루 동안 차량을 운행하지 않았음을 증빙하면 마일리지를 지급받을 수 있다.

증빙방법은 시행일 하루 전날인 발령일(D-1)에 차량운행을 종료한 후, 그리고 시행일 다음날 차량운행 개시 전에 번호판과 계기판을 촬영해 ‘서울시 승용차마일리지 대표메일’로 제출하면, 심사를 거쳐 포인트를 지급하는 방식이다.

황보연 서울시 기후환경본부장은 “미세먼지 줄이기에 적극 참여한 시민들에게 승용차 마일리지를 통해 인센티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미세먼지와 같은 대기환경오염을 줄여 가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반드시 필요하다. 서울시는 미세먼지를 줄이는데 앞장서는 시민들이 더욱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앞으로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