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종철 의원, ‘2018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수상
[미디어뉴스]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문종철 의원이 지난 27일 국회 헌정기념관 2층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시상식에서 소비자의회정책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은 대한민국소비자대상위원회 컨슈머포스트에서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협회에서 주관하며 한국소비자협회 컨설팅에서 엄정한 조사 평가를 통해 소비자의 삶의 질 향상과 권익보호, 기업의 우수성 평가 및 동기부여를 통해 활력 있는 경제구조를 조성하기 위해 제정됐다.

문 의원은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상임위원으로 의정활동을 하면서 안전한 서울, 행복한 서울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왔다.

특히 '서울시 시민안전체험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을 발의해 공공서비스를 소비자들이 더 쉽게 이용해, 위기 상황 발생 시 상황대처능력을 키울 수 있게 해 시민들이 더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마련했다.

문 의원은 “2017년 연말에 4개의 상을 수상했고, 2018년에도 지금까지 4개의 상을 수상했다.” 며 “이 상들 모두가 주민들이 주는 상이라 생각하니 정말 기쁘고 더 큰 책임감을 느끼게 된다.”고 하면서 “앞으로 주민들에게 더 큰 신뢰를 주는 시의원이 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 고 하면서 수상소감을 대신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