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서울
요리를 통한 도시재생프로젝트.. 서울시, ‘KBS요리인류’와 업무협약 체결오는 29일 KBS요리인류와 협약으로 다양한 도시재생 방송콘텐트 제작
  • 박준환 기자
  • 승인 2018.03.28 11:37
  • 댓글 0
   
▲ 서울특별시
[미디어뉴스]서울시는 ㈜KBS요리인류와 오는 29일 서울시청 11층 공용회의실에서 서울역 일대 도시재생 활성화 지역에'‘요리를 통한 도시재생 프로젝트’ 추진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서울시와 ㈜KBS요리인류가 손을 잡고 요리를 매개로 서울역 일대 도시재생의 롤 모델을 구축하기 위한 방송 협력을 주요내용으로 하는 협약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 요리를 통한 도시재생을 주제로 서울역 일대에서 추진 중인 다양한 도시재생 활동을 방송프로그램으로 제작 ▲ 지역 특색을 살리는 마을 레시피 개발 협력 ▲ 마을 도시락 개발 등이다.

또한, 요리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UHD 한식‘,‘요리인류‘,‘대식가들‘등 인기있는 식문화 방송프로그램을 제작한 이욱정 프로듀서를 총괄프로듀서로 위촉할 예정이다.

‘요리를 통한 도시재생 프로젝트’의 실질적 거점이 될 회현동 검벽돌집(가칭)은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을 설계한 저명한 건축가인 민현준 홍익대학교 교수가 계획하고 있다.

서울역 일대 도시재생활성화 지역의 ‘요리를 통한 도시재생’ 총괄 프로듀서를 맡게 된 KBS 이욱정 프로듀서는 “음식을 함께 만들어 나눈다는 것은 사람을 이어주는 가장 원초적인 접착제이다.

도시재생은 과거의 공동체 복원이 아니라 새로운 연대를 창출하는 도심 속 상상의 마을을 지어나가는 과정이다. 요리를 통한 도시재생프로젝트는 가마솥에 밥 짓는 마음으로 서두르지 않고, 시민들과 지역민들의 마음을 담는 노력이라 생각하며 한발 한발 해나가고 싶다.” 는 뜻을 밝혔다.

진희선 서울시 도시재생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서울역 일대 지역적 특색을 살리는 ‘요리를 통한 도시재생 프로젝트’를 브랜딩화 할 것이며, 특히 스타 프로듀서와 저명한 건축가와의 협업에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며, “서울시가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의 성공적인 롤 모델을 만들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준환 기자  kjy2017@mediadaily.kr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준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현대자동차 월드랠리팀 WRC 시즌 우승 달성
현대자동차 월드랠리팀 WRC 시즌 우승 달성
인천문예회관 커피콘서트 시즌권 판매
인천문예회관 커피콘서트 시즌권 판매
여백
Back to Top